공지사항
HOME > 행정정보 > 알림마당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보기
감염병 예방의 첫 걸음 기침예절과 올바른 손 씻기 생활화
작성자 : 보건행정과(☎02-3153-9020) 등록일 : 2019-02-12 08:48:18 조회 : 95

마포구는 기침예절 과 손 씻기 만 잘해도 인플루엔자, 노로바이러스 등 겨울철 유행하는 감염병 대부분을 예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마포구보건소에 따르면, 기침할 때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하기, 올바른 손 씻기는 감염병 예방의 가장 기본이 되는 건강생활수칙으로, 손 씻기만으로 전체 감염병 절반을 예방할 수 있다.

비누를 사용해 손을 흐르는 물로 씻을 경우에는 물로 씻을 때보다 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 감염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높다.

특히, 올 겨울은 인플루엔자, 홍역, 수두, 이하선염 등 감염병이 유행하고 지속적으로 환자가 증가하고 있어 예방·확산 방지를 위한 사전 예방접종, 기침예절, 올바른 손 씻기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마포구보건소 관계자는 “소홀하기 쉬운 올바른 손 씻기를 생활화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손 씻기 및 기침예절에 대하여 학교, 어린이집, 일반인에게 홍보할 계획“이라며, 감염병 웹카페(http://cafe.daum.net/mapoas)를 주기적으로 접속, 감염병 예방 정보를 적극 활용하여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첨부파일 포스터_올바른 손씻기 포스터(국문).jpg 바로보기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마포구청이(가) 창작한 ` 감염병 예방의 첫 걸음 기침예절과 올바른 손 씻기 생활화 `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이전글과 다음글로 갈수있는 링크를 포함한 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부서 : 전산정보과
  • 대표전화 : 02-3153-8400
평가의견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