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민원창구

구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자민원창구입니다.

행정서비스헌장

마포구청의 약속

"아름답고 살기 좋은 마포를 만들기 위해 우리들은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첫째, 우리 마포구 전 공무원은 고객 모두가 친절/정확/신속하게 행정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권리가 있음을 깊이 인식하고, 모든 정성과 노력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둘째,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단정한 용모, 그리고 명확한 답변으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셋째, 우리는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신속·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넷째, 우리는 고객의 말씀을 항상 경청하고, 의견을 최대한 존중하여 구정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다섯째, 우리는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민원을 처리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함은 물론, 정중한 사과와 함께 적정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 여섯째, 우리는 우리의 노력과 실천사항을 고객으로부터 매년 평가 받아 그 결과를 공개하고, 보다 나은 구정발전을 위하여 행정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합니다.
닫기
 

설문개요

  • 기 간 : 2024. 01. 23. ~ 01. 30.
  • 대 상 : 2023. 10. 01. ~ 12. 31. 중 유기한 민원을 처리한 자 100명
  • 인 원 : 총 100명 중 설문 참여인원 71명
  • 문 항 : 3개(친절도, 신속성, 전반적 만족도)
 

설문결과

 
종합결과
 
종합결과 :구분, 평균, 친절도, 신속도, 만족도
구분 평균 친절도 신속도 만족도
점수 93.6점 94.4점 94.1점 92.4점
 
종합결과
 
공무원친절도 :구분(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족, 계)에 따른 2021년 4분기 응답인원과 응답률
구분 친절도 신속도 만족도
응답인원 응답률 응답인원 응답률 응답인원 응답률
매우만족 57명 80.3% 53명 74.6% 56명 78.9%
만족 8명 11.3% 15명 21.1% 8명 11.3%
보통 6명 8.5% 3명 4.2% 2명 2.8%
불만 0명 0% 0명 0% 5명 7.0%
매우불만 0명 0% 0명 0% 0명 0%
총계 71명 100% 71명 100% 71명 100%
부서 : 감사담당관 대표전화 : 02-3153-8184 최종수정일 : 2024-01-30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