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소개

새로운 마포, 더 좋은 마포!

마포TV

 

세상을 놀라게 한 기적을 이룬 마포

하지만, 변화의 끈을 놓지 않고 누구도 생각지 못한 시도를 계속 하고 있습니다.
꿈과 젊음이 살아 숨쉬는 홍대 문화거리, 예술가들의 창조적 도전과 평범함을 거부하는
B-Boy의 몸짓에서 마포는 열정이 넘치는 문화 도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미래를 위한 가치투자는 인재를 키우는 데서 시작됩니다.
실력있는 인재육성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비롯해, 평생학습도시 마포에서는 다양하고
지속적인 교육사업들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밝게 빛나는 올바른 교육이 있는 곳, 이제 교육의 중심은 마포입니다.
마포는 서로를 이해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친구가 되고 가족이 되는 복지정책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이웃에게는 힘이 되는 나눔의 행정을. 어르신과 여성, 아이들에게는
마음껏 웃을 수 있게 하는 행복행정을 전하고 있습니다.

▲ 마포 관광 홍보 영상 – Play the MAPO
(동영상:6분20초)

자막 : DANIEL - 멜리사 생일 잘 보냈어?
자막 : ASHIEY - 20대 마지막 생일이었잖아!
나레이션 : 나는 20대 마지막 생일을 정말 멋지게 보내고 싶었어. 새로운 경험과 힐링, 열정이 있는곳에서. 그래서 다녀온 이곳 소개할게 PLAY THE MAPO.
자막 : MAPO
자막 : TRAVEL STORY MAPO EXPLORATION 1-DAY TRAVEL STORY
나레이션 : 여행의 첫번째 코스는 당연히 음식이지. 그래서 마포 음식문화거리를 찾아왔어. 주물럭, 족발. 이중에서 주물럭의 맛은 환상이야.
자막 : 마포음식문화거리. 마포 주물럭과 숯불갈비로 유명하며 마포역 주변에 위치
자막 : 망원시장. 다양한 한국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
나레이션 : 이곳은 차의 종류가 정말 많아. 한국의 다양한 전통차를 즐기고 싶으면, 로렌스거리를 꼭 찾아가도록 해.
자막 상수동 카페거리. 상수동에서 합정동까지 카페거리
나레이션 : 홍대 프리마켓 쇼핑은 꼭 보물찾기를 하는것 같아. 악세사리는 너무 매력있어. 이그림은 날위한 선물. 행상가이와 함께.
자막 : 홍대 프리마켓. 일상과 예술이 만나는 예술 자생시장.
자막 : 걷고 싶은거리. 의류, 화장품, 액세서리를 살 수 있는 쇼핑 거리.
나레이션 : 혹시 가이드가 필요하다면, 인력거를 타고 관광지를 안내받을 수 있는 헤이라이더를 추천해.
자막 : 헤이라이더. 마포의 볼거리를 인력거를 통해 관광할 수 있는 테마형 관광 체험.
자막 : 마포의 대중교통.
나레이션 : 오늘 많은 곳을 돌아다녔는데 마포는 특히 교통이 너무 편리한것같아. 인천공항에서 지하철 한번 이용으로 마포에 도착할 수 있고 지하철만으로도 모든 관광지를 돌아볼 수 있거든.
자막 : 인천국제공항, 홍대입구
나레이션 : 뿐만 아냐, 마포는 공황과 서울 대표 관광지들 사이에 있으니, 꼭 찾아가봐
자막 : 인천국제공항 - 마포 - 종로, 명동, 강남
나레이션 : 마포는 정말 다양한 게스트 하우스가 있어.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싶으면 이곳을 찾으라구. 이곳은 다양한 나라의 관광객이 많아. 그들도 이곳이 새로운 경험이 가득하다고 이야기해. 음식, 쇼핑, 사람들. 특별한 매력이 있는 곳이야. 어때? 내 첫날의 마포가?
자막 : 게스트하우스. 세계 각국에서 온 다양한 외국인 친구들을 사귈수 있는 공간
자막 : TRAVEL STORY 2-DAY HEALING MAPO IS HEALING
나레이션 : 마포는 마음의 휴식을 줄 수 있는 아름다운곳이 많아. 너희들과 이 아름다운 풍경들을 꼭 공유하고 싶어.
자막 : 마포한강공원, 양화진 외국인 선교사 묘원, 연남동 경의선 숲길공원, 월드컵공원, 난지캠핑장,
나레이션 : 느껴지니, 활기찬 도시안에 차분한 힐링장소가 있는곳
자막 : MAPO IS HEALING
자막 : MAPO 2016 PASSION 3-DAY MAPO IS PASSION
나레이션 : 오늘은 마포에서 가장 열정적인 곳을 찾을거야. 준비됐니?
자막 : KOREAN B-BOY
나레이션 : 마포는 1년동안 축제가 끊이질 않아. 특히 7월에 열리는 프린지페스티벌은 예술 공연을 즐길수 있고
자막 : 마포 페스티벌. 프린지 페스티벌 7월
나레이션 : 10월에 열리는 마포나루 새우젓축제는 한국의 전통음식과 행사를 체험할 수 있어.
자막 : 10월 새우젓축제
나레이션 : 너희들도 한국의 티비프로그램과 음악을 좋아하니? 그렇다면 가장먼저 이곳을 찾아와서 즐겨봐. 마포에서 외치던 함성은 평생 잊혀지지 않을거야. 에너지가 넘치는곳.
자막 : NEW EXPLORATION. HEALING. PASSION.
나레이션 : 나의 20대의 마지막 여행은 끝났다. 그리고 내인생의 여행은 다시 시작된다. 마포에서 마주한 장소, 친구, 그리고 20대의 나. 모두 추억으로 간직한 난, 나의 젊음은 끝나지않아. 나의 젊음을 찾고 싶을때 나는 언제든 다시 마포를 찾을거니까. 또보자 나의 마포.
자막 : MAPO

 

모두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사회.

분야가 균형을 이루며 세계적인 랜드마크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인천 신공항선과 파주 제2 자유로로 이어지는 광역 교통망의 요충지 마포는 세계로 뻗어가는 서울의 관문이자 동북아시대의 교두보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붉은색과 황금색이 물결치는 차이나 타운, 젊음과 열정이 가득한 홍대 문화 주거, 양화 주거, 절두산의 역사 공원, 월드컵 공원과 상암DMC로 이어지는 U자형 문화 관광 벨트는 세계의 관광객들이 모여드는 전략지점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살기 좋은 생활 환경을 위한 마포의 녹색 꿈은 더욱더 풍성해 지고 있습니다. 낙후된 변두리란 이미지를 벗어 버리고, 강북의 대표적인 명품도시로 변모하는 마포의 뉴 타운 개발 사업, 광화문에서 10분도 채 되지 않는 도시 한복 판에 건설되는 만 팔천여 가구의 대단위 신도시 아현 뉴 타운은 강북의 핵심 주거지역으로 떠 오르고 있습니다. 복합문화 타운으로 탈바꿈하는 합정 균형 발전 촉진지구는 마포가 자랑하는 또 하나의 랜드마크입니다.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발상의 전환으로

효율적인 인력운영, 예산 절감 등의 효과를 갖어 오는 동 통폐합.
마포에서 시작된 동 통폐합은 서울시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확산되면서 모든 지 자체들의 핵심과제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5개의 동을 한 개의 권역으로 묶어 운영되는 권역 별 현장 행정은 효율적인 행정조직의 모범사례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틀에 박힌 대민 서비스에서 벗어나 구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구민과 눈높이를 맞춘 구민 친화 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행정서비스와 IT기술의 결합으로 마포의 IT대민 서비스는 한 차원 업그레이드 되고 있습니다. 서울시로부터 최우수상을 수상한 원 클릭 도시정보와 등기 우편물 관리 시스템. 구민과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채널 마포 I-News와 마포 I-TV, 구민이 중심이 되는 행정서비스의 새로운 기준 마포구가 제시합니다. 과거를 뛰어넘어 이제는 희망의 미래로 향합니다. 마포구의 해외 입양동포 뿌리 찾기와 한국 체험 프로그램은 휴머니즘 차원에만 머물지 않습니다. 이들과의 지속적인 교류와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대한민국의미래를 함께 열어 갑니다. 세계가 주목하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자부심 마포.
미래의 대한 확고한 신념으로 만들어 갑니다. 마포의 힘을 믿습니다.

부서 : 홍보과 대표전화 : 02-3153-8273 최종수정일 : 2020-07-30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