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소개

새로운 마포, 더 좋은 마포!

부서자료실

청렴서한문(11월)

작성일 2018.11.15 작성자 일자리지원과

안녕하십니까?

평소 구정 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협조하여 주시는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구에서는 공직사회 청렴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청렴도 향상 대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러한 내용을 구민 여러분께 알려 드리고 협조와 동참을 통하여 깨끗하고 청렴한 마포구를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우리 부서에서는 ‘구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마포’ 구현을 위하여 전 직원이 “청렴 서약서”를 작성하고, “청렴성 자기진단”을 실시하고 있으며, 전 직원이 “청렴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업무처리 과정의 투명성을 더욱 높이기 위하여 불합리한 규제나 제도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기존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각종 알선·청탁을 근절하기 위한 “청탁등록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만약, 담당공무원이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할 경우 마포구 청렴비리 신고센터(http://clean.mapo.go.kr ☎02-3153-8150)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고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되며, 신고로 인한 어떠한 불이익 처분이나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업무처리 과정에 위법 부당한 사항이 있는 경우, 주저하지 마시고 일자리경제과로 이의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민관의 원활한 소통으로 더불어 잘 사는 복지마포를 실현하고, 청렴한 조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구민 여러분의 앞날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마포구 일자리경제과장 추 연 호 드림

부서 : 행정지원과 대표전화 : 02-3153-8200 최종수정일 : 2023-07-20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