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관광

마포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추천관광

# 상암동

# 추천관광

난지유아숲체험장

  • 소재지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 365

  • 문의처

    02-300-5561

  • 홈페이지.

소개

난지 유아숲 체험장은 마포구 상암동 월드컵공원에 위치한 5000m² 규모의 난지 유아숲 체험장입니다.
하늘공원과 난지천공원 주차장 사이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체험장의 취지는 도심에서 자라나는 요즘 아이들에게 자연 그 자체를 느끼게 해주고자 한다는 취지입니다.

서부운전면허시험장 뒤편 상암산에 '모험놀이마당(나무위의 집, 경사놀이터 등)' '체험놀이마당(실외교구장, 균형놀이, 숲소파 등)' '야외교육장(숲속야외교실, 바람숲 전망대)' 등을 만들었으며, 체험시설들은 자체 인력으로 공원에서 발생하는 폐목을 최대한 활용해 자연친화적으로 제작한 게 특징입니다.

또한 생태연못을 조성하여 수생식물 18종을 가져다 놓았습니다. 상암산은 체험장이 들어서기 전부터 두꺼비와 같은 양서류는 물론이고 오색딱따구리, 너구리 등 총 30여종의 동물과 소나무, 아까시나무 등 식물 63종이 있다고 합니다.

*두꺼비로드

두꺼비 대이동으로 유명한 두꺼비 명소인 마포구 상암동! 생태연못에서 태어난 두꺼비들이상암산으로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산의 하부와 산 정상부를 연결하는 이동통로에 지상에서 1m 가량 띄운 데크계단(목재데크)를 조성하여 계단 밑으로 두꺼비의 산란 후 생태통로가 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데크계단을 설치함으로써, 아이들도 쉽게 산 정상의 교육장까지 안전하게 올라갈 수 있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체험장 입구에는 간단히 씻고 옷을 갈아입을 수 있는 산장도 있어, 수업 때 아이들이 흙도 만지고 막 뒹굴어도 걱정 없습니다.

주변정보

부서 : 관광정책과 대표전화 : 02-3153-8656 최종수정일 : 2022-11-07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