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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현동 민원인 응대 뭡니까?

작성일 2022.09.16 작성자 ○○○ 민원번호 50046 조회수 128
금일 오후 4시경에 아현동 동사무소에 인감 좀 띄러 갔었습니다. 중앙의 카운터에 있는 서식을 봐도 어떤걸 써야 하는지 몰라서 
왼쪽편 카운터 끝쪽 2~3번째 여직원에게 "죄송합니다만 인감 띌려면 어떤걸 써야 하나요?" 라고 물으니 
"본인꺼! 떼세요?" 이렇게 처음보는 민원인에게 명령투로 시작해서 인감띄는 동안, 주고 받는 말투도 떽떽거리는데요.
이 사람 왜 그럽니까? 뭐가 문제요? 
그리고 다 띄고 가면서 "안녕히 계세요" 라고 해도 멀뚱멀뚱, 묵묵부답, 아무 말도 없고, 
뭐요. 이 사람? 원래 그럽니까? 민원인 응대 교육안해요?
그리고 인감에는 담당자가 김경민으로 되어 있고, 아현동 홈페이지에는 인감 담당자가 홍연주로 되어 있는데, 누구요 이사람?
명찰, 직원증 같은 것도 없고, 사람 찾기도 힘들고, 아현동 뭐요 여기? 위와 같은 사항은 반드시 시정바랍니다. 그리고 민원인 응대 교육바랍니다.

완료 답변입니다.

작성부서 아현동 담당자 하헌융 처리날짜 2022.09.21

안녕하십니까. 구청장 박강수입니다.

 

직원의 불친절한 태도로 인해 불쾌함을 느끼셨다는 ○○○님의 민원을 잘 읽어 보았습니다.

 

우선, 동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 불편을 느끼신 데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해당 직원을 포함, 전직원이 친절히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동장 책임 하에 민원응대 교육을 실시하도록 하였으며, 앞으로 우리구 직원들이 좀 더 주민의 입장에서 세심하게 살피고 친절하게 응대할 수 있도록 구청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구 행정에 애정을 갖고 의견을 보내주신 ○○○님께 감사드리며, 건강하시고,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920

마포구청장 박 강 수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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