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관광

마포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체험관/전시장

전체 11건
  •  
    #상암동 #체험관/전시장

    한국영상자료원(한국영화박물관)

    1974년 한국필름보관소에서 출발한 한국영상자료원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2007년 5월 상암 DMC 단지에 자리했습니다. 영화와 관련된 모든 자료를 수집, 보존, 서비스하고 있으며 누구나 쉽고 즐겁게 영상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대민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네마테크KOFA에서는 국내외 고전, 예술, 독립영화를 상영하고 있으며, 한국영화박물관에서는 한국영화의 지난 역사를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영상도서관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영화 자료들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연구발간사업, 찾아가는 영화관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고전영화 VOD 등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상암동 #체험관/전시장

    서부공원녹지사업소(난지도이야기)

    서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 난지도의 역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예전의 월드컵 공원은 한강변에 위치한 섬이었습니다. 이 섬의 이름이 바로 난지도입니다. 난초와 지초가 풍요롭고, 온갖 꽃들이 만발한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1978년부터 약 15년 동안 서울시민들의 쓰레기 매립지 역할을 하게 되며 그야말로 쓰레기 산이 되어버렸습니다. 파리, 세균, 먼지, 악취... 또 그에 따른 메탄가스와 침출수까지. 정말 심각했습니다. 다행히 1996년부터 난지도 안정화 사업을 시작하며 조금씩 복원하게 되었는데요, 해발 98m에 이르는 쓰레기 산들을 무너뜨리고 다시 예전의 모습을 되찾아 생명의 땅으로 복원되었습니다. 그리고 2002년 5월 <월드컵공원>으로 새롭게 태어난 난지도! 버려진 땅을 되살리고 자연 생태계가 살아 있는 공원으로 새롭게 탈바꿈시키기 위하여 많은 노력들이 이루어졌습니다. 쓰레기가 분해되면서 발생되는 침출수를 처리하고, 빗물이 스며들고 매립가스가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 상부복토작업을 실시하였습니다. 또 매립가스 처리를 통해 노을공원에 106공의 포집정을 설치하였구요, 안정적인 유지를 위해 경사를 완만하게 조정하고 보호시설까지 완벽하게 갖추었습니다. 이러한 자세한 내용은 서부공원녹지사업소를 가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층에는 영상물이나, 모형물을 관람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데 이곳에서 간단한 실험도 해 볼 수 있습니다. 과연 내가 버린 음료수를 원래의 수질로 돌리기 위해서는 몇 배의 공수가 들어가나. 내가 버린 비닐봉지 하나가 다시 자연으로 돌아가려면 시간이 얼마나 걸리나 등 본인이 생각한 예상 수치와 실제 들어가는 공수나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암동 #체험관/전시장

    반딧불이생태관

    희귀해진 반딧불이를 다시 활성화시키기 위해 서울시에서는 2010년 반딧불이 서식처 복원사업의 일환으로 노을공원에 반딧불이 서식처를 조성하고 반딧불이 생태관을 개장했습니다. 반딧불이 생태관에서는 반딧불이를 살리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습니다. 반딧불이 생태관은 반딧불이를 인공 증식하는 증식장과 반딧불이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 진행 시간> * 매주 화/수/금요일 오후 2시~3시 *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11시 ** 단 공휴일에는 진행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주요 내용> * 반딧불이의 일반적 특성 * 반딧불이 종별 생태 및 특성 * 반딧불이 유충 및 서식처 모형 관찰 * 반딧불이 관련 도서 및 영상자료 열람 등 ** 프로그램은 1시간 정도 진행됩니다. ** 5~8월 : 반딧불이 성충 관찰 가능 ** 9~4월 : 반딧불이 유충만 관찰

  •  
    #상암동 #체험관/전시장

    누리꿈스퀘어

    누리꿈스퀘어는 미래의 IT기술이 응집된 대규모 기술집약 특화지역으로서, 많은 연구기관과 기업이 입주하게 됩니다. 기업들의 연구 및 업무 공간인 R&D 센터와 비즈니스센터뿐만 아니라, 디지털영상관, 미래 IT체험관, Interactive Play관, 특수촬영 스튜디오, IT캡슐(휴식공간) 등 미래첨단 IT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시설이 구성될 예정입니다. 또한 미디어플라자, DMS, 휴스퀘어 등 IT 기술을 이용한 문화 공간도 갖추게 될 예정이며 일반인도 이용 가능합니다. 특히 누리꿈스퀘어에는 한국 VR AR 콤플렉스(KoVAC)이 개소했습니다. KoVAC은 우리나라 VR/AR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국민 모두가 VR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하여 우리나라 VR/AR의 성장을 보고 듣고 즐기며 체험할 수 있습니다.

  •  
    #상암동 #체험관/전시장

    난지미술창작스튜디오

    서울시립미술관 난지미술창작스튜디오는 발전 가능성이 있는 신진작가들에게 창작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창작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개인 스튜디오 17실과 야외공간에 작품을 전시하고 있어 시민들이 보다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또한, 시민들을 위한 야외미술 활동 및 청소년 미술체험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  
    #상암동 #체험관/전시장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국내 최초 에너지 자립형 친환경 건축물로 건립되었으며 세계 속에 에너지제로하우스 건축물의 롤 모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동서양의 고전적 · 현대적 기술이 융합된 바람개비 모형의 드림센터에 오시면 사계절 아름다운 평화의 공원과 함께 에너지제로하우스에 적용된 녹색기술 비밀을 한눈에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에너지체험시설의 재미와 최신 신재생에너지 기술제품을 동시에 만날 수 있습니다.

  •  
    #상암동 #체험관/전시장

    DMC 홍보관

    DMC는 디지털미디어시티(Digital Media City)의 약자로서 서울 서북권의 관문 상암 지구에 조성되어 있는 첨단 디지털미디어 엔터테인먼트(M&E)클러스터입니다. DMC홍보관은 디지털미디어 사업을 종합적으로 안내 및 홍보하기 위해 조성되었습니다. DMC사업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홍보전시실과 영상으로 즐기는 3D 입체영상관, DMS시설을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체험 공간 및 문화예술작품전시를 위한 제1, 2전시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상암동 #체험관/전시장

    디지털 파빌리온

    국내 IT 산업 홍보를 목적으로 만든 누리꿈스퀘어 내에 있는 디지털파빌리온은 ‘직접 보고, 만지고, 느낄 수 있는’ 감성 체험과 IT 기술로 행복해지는 새롭고 신기한 미래 생활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복합체험 전시공간입니다. *층별안내 1층 ICT 창조관 최소 방문 1일 전(16시)까지 ‘온라인예약’ 필수 ▪ 당일예약 불가 ▪ 정원 20명 ▪ 모든 연령 입장 가능 ※ 유아 및 초등학생은 보호자 동반 필수 ▪ 매 정시, 30분 입장 2층 VR DEVELOPING BED 최소 방문 1일 전(16시)까지 ‘전화예약’ 필수 ※ 현재 온라인 예약시스템을 구축 중입니다. ▪ 당일예약 불가 ▪ 정원 20명 ▪ 중학생 연령(14세 이상)부터 입장 가능 ▪ 매 정시 입장 3층 VR CAMPUS 연구개발 및 교육을 진행하는 곳으로 관람이 제한됩니다.

  •  
    #성산2동 #체험관/전시장

    풋볼 팬타지움

    대한축구협회가 만든 대한민국 최초의 체험형 축구 테마 뮤지엄 '풋볼 팬타지움'은 축구와 IT 기술을 융복합한 다양한 전시/체험/교육/놀이를 즐길 수 있는 복합 축구 테마 파크입니다. - FAN : 대한민국 축구가 팬들과 만나는 공간 - FANTASY : 축구를 통해 미래를 꿈꾸고 즐기고 나눌 수 있는 공간 - MUSEUM : 대한민국 축구의 역사적 산물을 만날 수 있는 공간 - STADIUM : 실제 경기장에서 경기를 하듯 다양한 축구 컨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

부서 : 관광정책과 대표전화 : 02-3153-8656 최종수정일 : 2022-11-07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의견